엔에스스튜디오, 메타버스 플랫폼 확대 기능 도입! 새로운 플랫폼 제시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NS스튜디오 댓글 0건 조회 136회

본문

엔에스스튜디오, 메타버스 플랫폼 확대 기능 도입 

-게임 개발, VR 개발 역량 동원.. 새로운 플랫폼 제시할 것


주식회사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추가 확대한다고 밝혔다.


엔에스스튜디오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일반 게임 컨텐츠에 더해, 메타버스 컨텐츠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직접 컨텐츠를 생산하고 다시 이를 소비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778cb15a750f61dfd2cd864d7934342f_1628578121_7381.jpg
 

이를 특정 필드에 적용함으로써, 기존 게임 밸런스에는 영향을 작게 주면서 사용자의 자유도를 확대한 기능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현실과 가상이 합쳐진 초 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세계 각국의 많은 유저와 기업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산업으로써,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과 비슷한 개념이긴 하지만, 기능적 관점이나 진화 관점, 기술 관점 등 여러 관점에서 볼 때, 사회, 문화, 경제 등의 현실 활동이 여기서도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진보된 개념이다.


엔에스스튜디오는 도입되는 기능으로 인해, 게임 공간에서는 사회적 기능이 추가되고, 경제적 기능도 구현되기 때문에, 문화적 기능의 단순 오락 부분을 초월하여 유저들 간의 또 다른 공간, 즉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엔에스스튜디오 관계자는 “한국 VRAR 콘텐츠진흥협회와 컨소시엄 구성되어 있으며, 국방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업계 위주로 활용되던 가상융합기술이 고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5G 서비스로 고해상의 컨텐츠 이용이 편리해져, 디스플레이, VR, AR 등 기반기술이 대폭 발전하면서, 언제 어디서든지 가상접속이 매우 쉬워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접촉 없는 접속과, 일상생활부터 시작된 문화,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공간 활용을 많이 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이 게임 공간이다. 홈코노미시대가 열림과 동시에 게임 공간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기능이 증대가 될 것이기 때문에 게임 속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하는 건 필수 과제라 판단했다”라고 그 배경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