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율 민간뉴딜펀드 활성화에 게임회사 대한 투자 움직임 크게 늘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NS스튜디오 댓글 0건 조회 12회

본문

민간자율 민간뉴딜펀드 활성화에 게임회사 대한 투자 움직임 크게 늘어


정부가 주도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에 연관돼 있는 뉴딜 기업에 투자하는 민간 펀드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한국판 뉴딜사업과 관련된 이른바 ‘BBIG’ 업종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정부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4개 산업 중 하나로 게임을 선정하면서 게임회사에 대한 투자 움직임이 크게 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게임 지식재산권(IP)을 담금질 해온 주요 게임사들이 한국거래소의 'K-뉴딜지수' 출시를 계기로 자본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게임과 같은 비대면 산업이 활황을 거듭하는데다 새로 선보이는 신작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기업가치가 레벨업하고 있다.

정부도 게임 산업 규제 완화와 자본시장을 통한 지원에 적극 나서면서 사업 환경이 더없이 개선되는 모습이다.

올 2~3월만 해도 코로나19가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을 가늠하기 어려웠고 사회적 분위기 측면을 고려해서도 조심스럽게 봤던 것이 사실었다.

하지만 이제는 민간뉴딜펀드 활성화에 신작 게임들이 대부분 성과를 내면서 업계 내에서 긍정적인 양상이 점점 분명해지고 있다.

민간뉴딜펀드 활성화로 투자회사들이 주목하고 있는 업체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진출해 좋은 성적을 냈던 국내 개발사들이다.

대표적으로 게임 개발사인 엔에스 스튜디오는 민간뉴딜펀드 활성화 영향으로 현재 다수의 기관들과 투자 협약이 예정돼있다고 최근 밝힌 바 있다.

엔에스 스튜디오 측에 따르면 금주 내 2곳 이상의 기관들과 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최근 열린 주주 간담회에서 투자의향을 보인 기업들이 여러 곳 있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경영진이 교체되고 신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기관에서도 엔에스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