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 스튜디오, 다수 투자 의향으로 미래가치 상승 기대..민간뉴딜펀드 활성화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NS스튜디오 댓글 0건 조회 16회

본문

엔에스 스튜디오, 다수의 투자 의향으로 미래가치 상승 기대돼…민간뉴딜펀드 활성화 영향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뉴딜산업에 대한 투자가 강조되고 있다. 민간에서 펀드 자율 설계를 할 수 있게 정부 차원의 적극 지지가 기대되고 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지가 예상되는 품목은 배터리(B), 바이오(B), 인터넷(I), 게임(G) 등 일명 BBIG를 포함한 197개 종목이다.

이에 맞춰 디지털·친환경 기업에 투자하는 민간 뉴딜펀드가 연이어 출시되고 투자도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에 게임 개발사인 엔에스 스튜디오는 민간뉴딜펀드 활성화 영향으로 현재 다수의 기관들과 투자 협약이 예정돼있다고 밝혔다.

엔에스 스튜디오 측에 따르면 금주 내 2곳 이상의 기관들과 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최근 열린 주주 간담회에서 투자의향을 보인 기업들이 여러 곳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경영진이 교체되고 신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기관에서도 엔에스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엔에스 스튜디오는 자사 대표 FPS IP인 블랙스쿼드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에 돌입했다.

게임 산업은 하드웨어의 중요성 보다 서비스 주체가 되는 게임 IP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곧 도래하는 상황에서 많은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IP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네오위즈 출신이 주축인 20년 이상 게임을 제작한 베테랑들의 노하우에 FPS 모바일부터 PC 온라인, 콘솔, VR까지 플랫폼 개발한 경험, 보유 IP와 기술력, 군사 지식 기반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 개발 역량을 총 동원한다.

업체 측은 기존 블랙스쿼드를 진화시킨 2.0 버전을 통해 국내 사용자 및 해외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입장이다.

엔에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보유하고 있는 IP를 더욱더 소중히 다뤄야 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며 "우리가 보유한 IP에 IP 내에서 구현되는 기술력과 군사지식 기반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 개발 역량을 더욱 높여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