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 스튜디오,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 FPS IP 블랙스쿼드 가치 높이기 돌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NS스튜디오 댓글 0건 조회 7회

본문

엔에스 스튜디오,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 FPS IP 블랙스쿼드 가치 높이기 돌입 


게임 업계에서 지식재산권(IP)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개발사 입장에서 제대로 만든 IP 하나가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현재 게임 산업은 하드웨어의 중요성 보다 서비스 주체가 되는 게임 IP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에는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때문에 어떤 IP가 많은 회원을 거느렸냐가 성공의 척도가 될 수 있다. 강력한 IP을 소유한 게임 개발사일수록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이 가운데 엔에스 스튜디오(NS STUDIO)는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FPS IP 블랙스쿼드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엔에스 스튜디오는 네오위즈 출신이 주축인 20년 이상 게임을 제작한 베테랑들의 노하우에 FPS 모바일부터 PC 온라인, 콘솔, VR까지 플랫폼 개발한 경험, 보유 IP와 기술력, 군사 지식 기반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 개발 역량을 총 동원한다는 입장이다.

또 엔에스 스튜디오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서 최고 순위 2위를 유지했던 만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 세계 13개국 언어 지원 서비스를 경험했고, 3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경험한 바 있다.

엔에스 스튜디오의 대표 IP인 블랙스쿼드는 '오리지널 FPS, 개념 FPS'를 슬로건으로 제작된 FPS IP로 총기 밸런스와 타격감이 좋은편이고 그래픽도 상당히 깔끔하고 타 한국산 FPS 게임에 비해 좋은편이며 최적화도 잘 되어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내 타사 FPS IP와 비교해 블랙스쿼드는 매우 그래픽이 정교하고 깔끔하며 타격감도 좋아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엔에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보유하고 있는 IP를 더욱더 소중히 다뤄야 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며 "우리가 보유한 IP에 IP 내에서 구현되는 기술력과 군사지식 기반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 개발 역량을 더욱 높여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